작성일
2011.06.28
수정일
2020.06.10
작성자
전북대학교 통계학과
조회수
821

신*금융투자 (03 나*선)

나*선- 신*금융투자

취업준비

1. 학점관리

학점은 곧 대학생활의 성실함이다.
1학년 때부터 4학년까지 우선적으로 학점관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학점은 그 사람이 대학 생활 동안 얼마나 성실히 임했는지 볼 수 있는 지표이기 때문이다.

2. 어학점수

Speaking과 TOEIC 모두 점수를 만들어 놓아라.
필자는 토익점수는 갖고 있지 않고 Speaking 또한 시험 보면 누구나 얻을 수 있는 점수를 가지고 취업전선에 뛰어 들었다. 하지만 좀 더 많은 곳에 지원하여 서류통과의 기쁨을 얻고 싶다면 모두 높은 점수를 목표로 만들어 놓아라.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토익에 대하여 이야기 하자면 학점과 더불어 학생이라면 꼭 있어야할 점수로 생각한다. 시간적 여유가 있는 학생이라면 900점 이상목표로 하고 당장 내년에 취업에 뛰어 들어야하는 학생은 방학을 이용하여 800이상을 만들어보자.
정말 영어에 흥미가 없는 사람도 700점 이상은 만들어야 하는 것이 토익이라고 생각한다.

3. 공모전 및 경시대회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것을 타 학교 학생과 경쟁할 수 있는 공모전과 경시대회에 도전하여 자신의 위치를 알아보자.
대학생이 아니면 할 수 없는 것이 바로 공모전이다. 학과 특성상 마케팅공모전보다 참여 팀이 적어 입상 확률이 높은 경제관련 공모전에 도전할 것을 권유한다. 입상을 하는 것도 좋지만 입상하지 못하더라도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얻게 되는 지식과 노력은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4. 학과활동과 동아리 그리고 경험

경험이 많은 사람이 취업하기가 쉽다.
봉사활동과 학과에서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많이 하여 자기소개서에 쓸 소스를 많이 만들어 놓아라. 다양한 에피소드를 물어보는 게 요즘 회사에서 요구하는 것이다.
지원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 사람이 조직에 얼마나 융화할 수 있는지 판단하기 때문이다.

신한금융투자2010 하반기 채용절차
1. 서류전형 ->2. 실무진면접 ->3. 인적성검사(온라인) ->4. 세미나면접(논술, 토의면접)
->5. 최종면접
*전형준비

1. 서류전형

취업하기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1차 전형인 서류전형이다. 이 관문을 통과하지 못하면 다음 전형을 경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신한금융투자 자기소개서 항목은 대략 9개 정도로 A4 용지7장 정도가 될 정도로 분량이 많았다. 그만큼 개인의 보이는 능력(학점, 학교, 어학)보다는 경험을 통해 진솔하고 독특한 자기소개서에 비중을 두었다.
이러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전에 우선 학창시절 동안의 에피소드를 정리하였다 예를 들어 1학년 1학기에 어떤 경험 2학기에 체육대회 이런 식으로 정리를 한 뒤에 각 항목에 맞는 소스를 찾아서 작성하였다.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지원동기이다 왜 우리 회사에 지원했는지가 담겨야하고 간절함이 묻어나게 작성하면 좋을 것 같다.

2. 실무자면접

취업스터디를 꼭 해라
서류를 통과하면 이제 최종까지는 10:1 정도의 경쟁률이 될 것이다. 필자는 면접스터디를 하지 않았다. 하고 싶었지만 기회가 오지 않아 할 수가 없었다. 면접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떨지 않고 당당하게 자신이 준비한 것을 보여주는 것이고 여기에 필요한 것이 자신감이다. 단 한 번의 기회를 살리기 위해서 여러분은 꼭 면접스터디를 구성하여 해보길 권하고 싶다.
1차 면접은 회사에 대한 지식과 경제상식 그리고 자기소개서에 내용을 물어보는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되었다. 실제 면접장에 대기할 때부터 채점이 시작되고 첫인상에서 70%는 결정된 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준비는 자기소개서를 다시 읽어보고 회사에 대한 자료수집과 경제 이슈 등을 공부하면서 준비하였고 1분 자기소개 만드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다.

3. 인적성검사

말그대로 인성검사다 절대 이검사는 자신의 솔직함을 바탕으로 문제를 풀어나가야지 가식적으로 하면 안되는 것 같다. 잘보이려고 하는것보다는 솔직함으로 검사에 응했고 좋은 결과로 통과하였다.

4. 세미나면접

세미나면접은 논술과 토의면접으로 구성되었다. 논술은 경제이슈와 사회적 문제를 정리하여 읽어 보았고 기본적인 논술작성법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다. 토의면접은 10명이 한 조가 되어서 주제에 대해 토의를 하는 형식이었는데 내 의견을 말하면서도 상대방이 어떠한 말을 하는지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정리를 하였다.

5. 최종면접

회사의 부사장을 비롯하여 아버지와 같은 분들과 함께하는 면접이다.
예의를 중요시하고 당당하고 큰 목소리를 좋아하신다. 면접질문은 기본적으로 인성을 위주로 보시기 때문에 특별히 준비한 것은 없으나 기본적인 회사에 대한 정보와 자기소개서를 한번 보고 면접을 보러갔다.
임원면접은 첫 인사에서 1분 자기소개에서 85%는 결정된다고 생각하고 임하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