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1.12.07
수정일
2020.06.10
작성자
통계학과
조회수
977

대*증권 (05 이*수)

이진수 - 대*증권 (본사 및 지점영업)

취업준비

1. 학점관리

학점은 취업에 합격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성적관리, 도전적인 성적관리, 망한 성적관리는 면접시 다양한 이야기를 가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자료가 되어줍니다. A학점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목표를 위해 대학시절 어떤 과정을 겪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최근 대졸공채에서는 스팩보다는 스토리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스토리 있는 학점을 얻기 위해 노력하셨다면 학점관리는 끝입니다.

2. 어학점수

3학년 2학기까지 꼭 최소한 750점은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토익이 없으시다고요? 포기는 금물. 이제 토익만 보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OPIC, 토익스피킹 등 말하기 점수가 있다면 괜찮습니다. 물론 토익과 영어말하기 점수가 같이 있다면 좋겠지만, 영어말하기 점수는 단기간내에 평균 수준까지 맞출 수 있습니다. 어학점수는 서류에서 가산점이 있을 뿐 매우 높지 않은 이상(950점이상)이 되지 않는다면 언급조차 안 됩니다. 1,2학년 분들은 영어 점수에 지금부터 올인! 토익점수가 없는 3학년 학생들은 어서 토익을 시작하세요. 토익점수가 없는 4학년들은 영어 말하기 점수에 도전하면 빠른 시간 내에 부족한 점을 채워 나갈 수 있으실 겁니다.

3. 학과활동과 동아리 그리고 경험

제가 가장 강조하고 싶은 스토리 부분 입니다. 저는 수협중앙회, 농심, KBO, 롯데월드, 전주국제영화제 등 여러 단체에서 활동하여 부족한 스팩 부분을 채우고 남을 스토리를 얻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학과활동, 봉사활동, 홍보대사, 학생회 등 이런 대외활동이 부족하시다면 취업이 정말 힘이 듭니다. 그리고 선배, 동기, 후배들을 자주 만나가며 인맥을 쌓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 혼자서 준비해 나간다면 정보력과 인맥이라는 훌륭한 무기를 놓고 취업전선에 나가는 것과 같기 때문이죠. 또한, 학교에만 있지 마십시오. 수많은 기업들이 주최하는 다양한 봉사활동 단체, 홍보대사, 공모전 등의 기회를 찾아 자기 것으로 만들어야 스토리가 많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하반기 대졸 공채절차
서류전형 -> 인 적성 검사 -> 실무진면접(2:1면접, 다대다면접) -> 경영진 면접(회장, 사장, 부사장, 임원) -> 신체검사 후 채용

*전형준비

1. 서류전형

그 동안 준비해오신 스토리와 스팩을 기록해야하는 과정입니다. 서류전형은 제가 취업준비를 하면서 정말 힘이 들었던 과정입니다. 그 이유는 “자기소개서” 부분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합격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이 쓰시고 많이 떨어져라! 이건 절대적입니다. 많이 써봐야 글 실력이 성장합니다. 저는 서류전형에서 37번이나 떨어졌습니다. 처음으로 취업전선에 나가신다면 내가 원하는 회사에만 쓰는 자세를 버리셔야합니다. 다 써보십시오. 떨어진 자소서가 다음 전형에서 여러분의 강력한 면접 무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그리고 종합인력개발원, 현대사회와 직업관 수업을 강력추천합니다. 그 곳에서 자세하세 서식부터 내용까지 가르쳐주기 때문입니다.

2. 인 적성검사

금융권을 준비하시는 학우여러분들은 꼭 SK인적성 책을 공부하십시요. 금융권에서는 한국행동연구소에서 출제되는 문제가 똑같은 형식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인성검사에서는 완벽한 인재를 찾는 시험이 아닙니다. 단순히 성격을 알아가는 테스트입니다. 하지만 거짓말은 치명적인 감점입니다. 나는 한 번도 설사를 하지 않았다. “NO!” 이게 정답입니다. 기업은 꼼꼼한 사람, 털털한 사람, 외향적인 사람, 내향적인 사람 등 다양한 사람을 뽑습니다. 걱정하기 마시고 인성은 절대 거짓말하지 마십시오.

3. 실무진(1차) 면접 - 가장 큰 목소리, 가장 밝은 미소, 당찬 신입사원의 모습!

ㄱ. 다대일 면접

실무진 두 분과 지원자 한명이 한 공간에서 증권업에 대한 전반적인 질문과 대답이 오가는 면접입니다. 이러한 직무 관련 직무에서는 사전 준비가 필수입니다. 저는 6개월간 면접스터디를 하면서 적지만 꾸준히 준비해왔습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을 큰 목소리로 밝은 미소를 보여 준다면 끝! 채점은 얼마나 논리적이고 많은 내용을 알고 있는가? 이게 아닙니다. 과연 고객님께 알기 쉽게 거부감 없이 잘 설명할 수 있겠는지 이런 점을 부각 시켜 연습하시면 됩니다. 어서 취업스터디에 가입하세요!

(질문)
왜 증권업에 지원하셨나요?
회사의 방침과 자신의 가치관이 다르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향후 2012년 우리나라 경제를 예상하세요.
특기가 지인들 챙기기 인데 얼마나 챙겨보셨죠?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 하세요

ㄴ. 다대다 면접

임원 5분과 지원자 6명이 한 공간에서 개개인의 인성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한 면접입니다. 자 왜 앞에서 많은 이력서를 써야하는지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런 인성 면접에서 물어보는 질문이 자소서의 문항과 같거나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면접장은 답변을 단순히 외워서 가서는 안 됩니다. 이미 몸속에 스며들어 자연스런 어투와 표정을 바탕으로 답변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장점을 어필하세요. 전 큰 키를 강조했습니다. 눈에 잘 띄니깐요! 자신만이 갖고 있는 장점을 가지고 당당하게 말하세요. 어서 취업스터디에 가입하세요!

(질문)
최근에 관심 깊게 본 뉴스가 뭐에요?
대신증권의 금융주치의를 정의해보세요.
진수씨는 어떻게 영업전략을 짜서 실행하실 건가요? (여기에서 키 이야기 했습니다)


3. 경영진(2차) 면접 - 세상에서 가장 큰 목소리, 세상에서 가장 밝은 미소, 당찬 신입사원의 모습!

1차 면접은 개인의 역량을 보는 면접이라면, 최종면접은 CEO의 마음에 들어야 합격입니다. 방법없습니다. 목소리, 표정, 또박또박! 잊지 마십시오. 옆사람 스팩 신경쓰지마세요. 목소리 큰사람, 잘 웃는 사람이 최후의 승자입니다.

(질문)
진수씨 키가 몇 센치에요?
자기소개 해보세요.
최근에 감명 깊게 본 영화는 뭐에요?

총 3개의 질문, 소요시간 15분의 최종면접
이 짧은 순간이 여러분의 남은 70년을 좌우합니다!


* 후배님들께 꼭 이 한마디 하고 싶습니다.
쫄지마!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